재테크

쉬운 미국주식 투자 방법! (feat. 토스증권)

프리머니 2022. 4. 16. 11:03

 

안녕하세요 프리머니입니다.

 

얼마 전 "미국에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포스팅 이후 미국 관련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빨리 다음 글을 올려야지 했는데 게을러서 포스팅이 좀 늦어졌습니다..ㅠ_ㅠ

이번엔 본격적으로 프리머리의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둥!  :)

(빨리 글을 포스팅하고 싶은데 작성하는데 2~3시간씩 걸리다 보니 엄두가 잘 안 나네요..ㅠ)

 

그럼 시작해 볼게요!

 

2020년 3월 COVID19의 충격으로 전 세계 주식 시장에 엄청난 타격이 옵니다.

그 이후 세계는 그 어느 때보다도 풍부한 유동성을 공급하며 그 위기를 타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미친 유동성으로 인해 2021년은 주식의 한해였고, 미친듯한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상승 과정에서 미국 주식 시장은 한국 시장보다 더 많은 상승률을 보여주었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죠.

<'20년 3월 ~ '22.04월 일봉차트, 좌 : 코스닥, 우 : 나스닥 _ Investing.com>

 

미국 주식은 도대체 왜 저렇게 많이 오를까? 넌 정체가 뭔데?

그래서 프리머니도 그때부터 미국 주식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남들이 미국 주식이 답이야 이런 거 말고! 직접 찾아보고 공부해서 미국 주식이 답이다란 확신을 얻게 되었습니다!

미국에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 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4.06 - [재테크/미국 주식 투자] - 미국에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feat. 프리머니)

 

 

공부를 하다 보니 느끼는 건 정말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우물 안에 개구리가 바로 여기 있었답니다..ㅠ_ㅠ)

특히 미국 유명 ETF들은 정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죠. (EFT 관련 글은 나중에 추가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그래서 바로 실전 투자로 실행해봤고 그 과정을 공유해드려 보겠습니다! Let's go!

 


첫 번째, 미국 주식 계좌 만들기!

 

제목에서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전 토스 증권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제 주거래 은행이고, 환전 수수료가 95% 높은 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토스 뱅크의 편의성(?) 때문에 토스 증권으로 결정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참고로 환전 수수료 100% 해주는 증권사도 있으니 잘 찾아보셔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토스 뱅크에 가입을 한 후 오른쪽 아래 주식란(빨간색 동그라미)에서 주식 계좌 가입을 해줍니다!

절차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해보시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쉬운 금융 = 토스의 가장 큰 장점!


두 번째, 환전 하기!

 

미국 주식을 사려면 미국 돈이 있어야겠죠? 자! 그럼 달러 환전을 준비를 합니다.

주식에서 "토스 증권 계좌(총 자산 보기)"를 눌러 주면 맨 왼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 화면에서 아래로 쭉 드레그를 내리면 아래 원달러 환율 시세가 나오고 그 옆에 "환전"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맨 오른쪽 화면이 활성화되고 거기에서 "달러 채우기" 버튼을 누르면 환율 시세에 맞게 환전할 수 있답니다.

원화는 그냥 토스 예금 통장에서 바로 입금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환전 시 중요 Tip!!

 

환전은 반드시 평일(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 10분 ~ 오후 3시 20까지만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환전 수수료 95% 우대를 받을 수가 있어요! 그 외에 시간에는 환전 수수료 50%를 받게 됩니다!! 꼭 명심!!


셋째, 미국 주식 매수하기!

 

자 이제 총알을 준비했으면 주식을 매수해야겠죠?ㅎ 토스 증권에서 주식창을 누르면 맨 왼쪽 화면이 나옵니다.

그 화면에서 우측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가운데 화면처럼 여러분들이 많이 들어보신 미국 주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사고 싶은 주식을 사서 매수 하면 끝! 어때요 쉽죠?ㅎㅎㅎ

(궁금하신 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제로 프리머니는 지난달부터 미국 주식을 분할로 매수 들어갔습니다.

비상금으로 몰래 투자하는 거라 투자금액은 많지 않지만 늘어가는 주식수를 보면 흐뭇하기 짝이 없습니다.

참고로 15 ~ 20년간은 매도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

 

사실 미국 주식을 시작하다 보니 원달러 환율, 국제 정세 등 공부할게 더 많아지긴 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을 넘었는데 사야 해? 말아야 해? 이런 고민부터 지금 주식을 사야 해? 현금 확보해? 이런 고민들까지 말이죠..ㅎ

하지만 자본주의 원리와 시장을 믿고 긴 호흡으로 투자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소액이라 부담 없이 시작을..ㅎㅎ;)

 

 

지금까지 프리머니의 쉬운 미국주식 투자 방법(feat. 토스 증권)이었습니다.

어떤 주식을 매수했는지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준비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저의 포스팅이 구독자분의 투자 Life에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 가지고 있을 때 행복한 것만 사라! (Warren Buffet)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리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