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구글 애드센스 탈락 원인분석(구글 해석 포함), 그리고 재도전!

프리머니 2022. 6. 23. 08:34

안녕하세요 프리머니 입니다.

 

지난 6월 4일 약간 막무가내(?)로 애드센스를 신청해봤습니다.

포스팅 12개, 방문자는 일 평균 15명 정도 상태에서요. 

포스팅 20개 이상에서 하라고 했는데 기준 미 충족 상태(?)에서 신청했어요.ㅋㅋ

가입 기간은 30일 지났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약 20일이 지난 6월 23일 새벽 답장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두둥..!! 탈락!ㅠㅠ

<애드센스 신청 결과 이메일 _ 탈락!!ㅠㅠ>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가보니깐,

'일부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있더라고요.

부글부글...ㅠㅠㅠ

 

애드센스 탈락 원인이 뭘까?

 

탈락 원인 분석을 위해 저 검은 옷 입은 형님의 동영상Google에서 애드센스 승인 관련 다른 동영상 2개를 봤어요!

2개 동영상 내용을 아래에 번역해서 정리해 놓았으니 혹시나 저처럼 탈락되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자 아자! 애드센스 통과하자!!ㅋㅋ)

 

1. 검은옷 입은 형님 동영상 Review 

 

메일 상에서 '정책 미준수 문제를 해결' 하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일단 무작정 동영상을 봐봤습니다.

 

동영상 시작 부분에 사이트를 승인받을 가능성이 높은 3가지 권장사항을 말해주네요.

 

1) 사이트에 올바른 광고 코드 사용하기

 

※ 동영상 내용

- 광고 코드를 생성한 후에는 사이트의 HTML에 광고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 Head 태그 또는 페이지 본문 상단에 광고 코드를 입력해야 하며 이때 코드를 변경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 애드센스 계정에 추가한 동일한 사이트에 코드를 입력했는지 확인하라고 하네요.

- 그 외에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하는 방법도 있음

- 서치 콘솔에서 사이트 인증 사실이 확인되면 Google에서는 사이트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한다고 하네요.   

   (설마.. 이걸 빠뜨려서 떨어졌나?ㅠㅋㅋ)

※ 조치사항

   -.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 소유권 인증하기! (바로 실행했어요! _ 방법은 아래 글 참조해주세요!))

 

2022.06.23 - [제테크/기타 재테크] -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는 방법! (feat. 구글 서치콘솔 등록)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는 방법! (feat. 구글 서치콘솔 등록)

안녕하세요 프리머니 입니다. 오늘 애드센스 탈락 메일을 받았습니다..ㅠ 탈락을 분석하던 도중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이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탈락 후기, 분석 글은 조만간 상세하

freemoney-yt.tistory.com

 

 

2) 사이트가 접근 가능하도록 하기

 

※ 동영상 내용

- Google에서 웹사이트를 검토할 때 다운되거나 제대로 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이러한 사이트는 검토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ㅠ

-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할 때 사용한 URL이 정확하고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라고 하더라고요.

- 사이트에 엑세스 하기 위해 비밀번호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이트를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 사이트 로그인이 비밀번호로 보호되어 있다면 Google에서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로그인 화면을 임시로 삭제해 보라고 하네요.

- 또한 크롤러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robots.txt 파일에서 Google의 크롤러를 차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사이트가 정책을 준수하도록 하는 것

 

※ 동영상 내용

- Google의 프로그램 정책과 콘텐츠 정책 위반 3가지 사항!

  ① 가치가 낮은 콘텐츠 (독창적, 가치 있어야 함)

  ② 콘텐츠 복재 (반복되는 내용이어서는 안 되며 사이트 다른 페이지와 반복되면 안 됨)

  ③ 사이트 탐색 관련 : 쉽게 검색할 수 있어야 함. 콘텐츠를 분류하고 메뉴바 등을 사용

- Google에서는 광고 코드를 입력하는 가입 URL뿐만 아니라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검토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라고 하네요.

- 그렇게 때문에 각 페이지에는 반복적이지 않고 가치 있는 내용이 있어야 함

- 또한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승인만 해주세요!ㅋㅋ)

- 그러면 애드센스 시스템에서 광고 코드를 인식하고 활성화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고 합니다.

 

※ 조치사항

확인을 위해 Adsense에 들어가 봤어요.

왼쪽에 '사이트'를 누르니깐 '주의 필요'라는 메시지가 있어서 세부 내용을 봐봤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수정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있네요..ㅠ

 

세부 정보 표시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내용을 보니,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아직 준비중인 화면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저의 경우 나중에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임시저장해놓은 글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런 글들을 모조리 삭제했습니다.

즉,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임시 저장 글), 아직 준비 중인 화면 전부 삭제 완료!

 

4) 검은 옷 형님 동영상 요약

 

마지막으로 사이트를 삭제하면 검토 프로세스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사이트 목록에 보관하라고 합니다.

요약하면,

첫째,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표시되는 코드를 정확하게 복사

둘째, 사이트가 접근 가능한지 확인

셋째, Google 프로그램 정책 확인

 

2. 애드센스 승인 관련 다른 동영상 Review (제목 :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 거부 및 다음 단계 by Google)

 

1) 애드센스에서 나를 인증해야 함.

 

즉,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HTML 코드를 통해 신원을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Search Console에서 소유권을 확인하거나 ads.txt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이 부분은 완료! 

 

 

2) 사이트에 불량 트래픽이 있을 때 비승인 됨

 

자동 새로고침, 숨겨진 광고, 봇, 정당한 사용자로 가장하고 있는 크롤러, 클릭재킹, 애드웨어, 멀웨어, 쿠키 스터핑, 브라우저 사전 렌더링 등이 있다고 하네요.. (뭔 말이지?ㅠㅠ)

사이트에서 우수한 트래픽만 호스트를 하도록 해야 한다고 하네요.

즉, 실제로 관심을 보이는 콘텐츠를 클릭하는 사용자만 호스트 해야 한다고 합니다.

 

 

3) 낮은 품질의 콘텐츠를 많이 보유하고 있을 때는 비승인 된다고 합니다.

 

복사/붙여 넣기 된 콘텐츠, 사이트에 콘텐츠가 전혀 없는 경우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진행 중인 페이지, 개시 예정인 페이지, 준비 중인 페이지의 경우 아무도 이러한 페이지를 보고 싶어 하지 않고 이러한 페이지에 광고도 하고 싶지 않아 한다는 것이죠.

또한, 콘텐츠가 Google 게시자 콘텐츠 정책을 준수하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 이 부분도 조치 완료!

 

 

4) 복제되거나 중복된 콘텐츠

 

애드센스는 추가되는 가치가 전혀 없고 다른 웹사이트 및 소스에서 정보를 스크랩한 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음?

최소 사이트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통해 사이트 탐색이 쉽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에서 크롤러를 사용하여 게시자의 사이트를 살펴본 후 여러 문제를 확인했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게시자는 오타, 탐색 관련 오류 또는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을 하라고 합니다.

그 후에 사이트를 다시 제출하면 애드센스에서 재검토를 한다고 합니다.

 

 

5) 진실성이야 말로 최고의 정책!

 

애드센스에서는 게시자당 하나의 계정 사용이라는 엄격한 제한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인해 이전에 정지된 다른 계정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광고 코드가 없거나 코드가 완전하지 않거나 코드의 형식이 잘못 지정되어 있는 경우 승인이 거부된다고 합니다.

 

7) 템플릿 페이지

 

가치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페이지에 광고 코드가 게재되는 경우 또는 과도한 광고로 인해 사이트가 거부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템플릿 페이지. 즉, 자신만의 가치를 더하지 않고 다른 소스의 콘텐츠를 따라 하거나 이로부터 틀을 잡는 페이지를 사용하는 경우를 말한다고 하네요.

다른 소스의 지식을 취하면 성공에서 멀어지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애드센스 재도전

 

처음이라 기대는 안 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도전했던 애드센스!ㅋㅋ

1차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동영상 2개를 보면서 복기해봤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다시 도전해봤어요!

결과 나오면 다시 후기 올려볼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애드센스 재수생(?) 여러분들 참고하셔서 꼭 승인받으시기 바라요!ㅋ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