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HTS가 필요 없는 직장인 주식 투자! 알파스퀘어 사용 후기!

프리머니 2024. 6. 2. 15:36

 

안녕하세요, 프리머니입니다!

요번 포스팅은 직장인 주식 투자자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직장인 분들이 회사 방화벽 문제로 HTS(Home Trading System)을 사용할 수 없어,

MTS(Mobile Trading System)으로 많이 주식거래를 하고 있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MTS로 차트를 보거나 종목을 분석하는 게 개인적으로 너무 어렵더라고요..ㅠ

그래서 제가 찾은 게 바로 알파스퀘어라는 플랫폼입니다!

 

알파스퀘어 플랫폼이란?

 

알파스퀘어는 올인원스마트 트레이딩 플랫폼이에요~

주식 차트분석과 각종 정보 찾기에 참 용이하더라고요..ㅎㅎ

그리고 더 좋은 건, 국내 주식뿐 아니라 해외주식, 가상화폐, 원자재 등도 조회가 된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https://www.alphasquare.co.kr/

 

알파스퀘어 | 올인원 스마트 트레이딩 플랫폼

투자에 필요한 모든 것을 기기의 제약없이 단 한 곳에서 이용 가능! 차세대 트레이딩 플랫폼 알파스퀘어. 실시간 투자정보부터 다양한 발굴분석까지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투자환경을 경

www.alphasquare.co.kr

 

 

지인이 알려주었는데 사실 처음엔 큰 기대 안 했거든요~ 그런데 이게 꽤 괜찮은 플랫폼이더라고요..ㅋㅋㅋ

퇴근 후 저녁에 HTS를 켜서 관심종목을 뽑아서 이걸 알파스퀘어로 옮겨 놓고 다음날 매매를 진행하는데요

직장인인 저에게는 완전 딱 맞는 플랫폼이네요..ㅎㅎ 

 

사실 장투나 가치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저처럼 차트를 보고 장중에 매매할 때는 알파스퀘어 없으면 정말 어렵더라고요..ㅠㅋㅋ

(매매는 MTS로 하고 알파로는 차트 매매 자리랑 호가만 참조한답니다~^^)

 

 

알파스퀘어 플랫폼 주요 기능

 

아래 화면은 실제로 알파스퀘어 플랫폼에 제 아이디로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정말 HTS랑 비슷하죠?ㅎㅎ

그럼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공유드려 볼게요~

 

 

1. 차트 분석 및 관심종목 편입

  • 차트 분석 : 기존 HTS와 거의 유사하게 나만의 차트를 세팅할 수 있어요! 저같이 단기 or 단기 스윙 트레이딩을 많이 하시는 경우, 차트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만의 차트를 세팅해서 운용 중이에요!
  • 관심종목 편입 : 집에서 HTS로 관심종목을 뽑고, 알파스퀘어로 옮겨 놓습니다. 가입 시 어디서든 연동됩니다^^

 

2. 시장 정보

  • KOSPI / KOSDAQ 시장 정보 확인 가능 : 트레이딩 하시는 분들껜 시장이 최우선!ㅎ
  • 시장 지표, 이슈 및 종목 관련 실시간 주요 뉴스 확인 가능
  • 기타 정보 : 특징종목 및 주체별(외인/기관/개인) 순매매 현황등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3. 기타 정보

  • 기본 분석 : 종목 기본 정보(시총, 주식수, 산업군, 기업 개 등)와 재무, 각종 이슈 등 확인 가능
  • 기타 기능 : 커뮤니티, 지표분석, 트레이딩 기능

       * 개인적으로는 트레이딩 기능을 가장 많이 활용 중에 있습니다.

         (개인 매매 특성상 차트와 호가를 굉장히 중요시 본답니다..^^)

차트 + 호가(트레이딩 화면)

 

프리머니가 느끼는 알파스퀘어 장단점

 

1. 장점

  • 차트 분석이 쉽다 : 차트를 보기 쉽게 구성해놓은 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지표 추가도 쉽고요..ㅎ
  • 용이한 정보 접근성 :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한 것 같아요.
  •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 복잡하지 않고 깔끔해서 이용하기 편하더라고요..ㅎ

 

2. 아쉬운 점

  • 호가 체결물량 확인 불가 : 트레이딩 관점에서 매매를 하는 저로써는 이 부분이 굉장히 아쉬워요..ㅠ

       (알파스퀘어 플랫폼 관련자분들 수정해 주세요.. 엉엉..ㅋㅋㅋ)

 

그 외엔 사실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알파스퀘어를 활용한 나의 트레이딩 방법

 

1. 집에서 HTS로 관심 종목을 뽑는다.

2. 뽑은 관심종목을 알파스퀘어에 저장한다.

3. 다음날 회사에서 매매할 때 참고(차트 자리, 호가창, 거래량 등)한다. (회사에서는 HTS가 안돼요..ㅠ)

     * 알파스퀘어 사용하다가 팀장님께 걸리지 마셔요!!ㅋㅋㅋㅋㅋ

 

 

마치며,

 

직장인 투자자들(HTS를 활용 못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알파스퀘어 플랫폼을 소개해드려 봤습니다.

MTS로 매매를 하면서 느꼈던 한계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저에게는 꽤 괜찮은 플랫폼이었어요!

물론 기존 증권사의 HTS처럼 완벽하진 않지만,

차트 분석과 종목 정보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플랫폼 같아요~

 

이제 곧 월요일이네요!

오늘 저녁에 또 관심종목 뽑아 놓고 알파스퀘어로 옮겨놓고,

월요일 팀장님 몰래몰래 주식 투자 해봐야겠어요!ㅋㅋㅋㅋ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를 바라며, 본 포스팅이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